-인수위원회 위원장에는 현 호서대학교 기술경영대학원 초빙교수인 김동회 위원장이 부위원장에는 김흥삼 아산시 전 국장이 내정

▲박경기 아산시장 당선인이 6월7일 시청 브리핑실에서 인수위원회 구상에 대해 브리핑을 가졌다.
▲박경기 아산시장 당선인이 6월7일 시청 브리핑실에서 인수위원회 구상에 대해 브리핑을 가졌다.

박경귀 아산시장 당선인이 67일 오후2시 시청 브리핑실에서 당선인 브리핑을 갖고 인수위원회 구상에 대해 브리핑을 가졌다.

 

기자단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브리핑은 새로운 아산시대 준비위원회를 명칭으로 하는 아산시장직 인수위원회를 발족해 아산발전과 시민의 민생에 한 치의 빈틈이 없도록 차질없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인수위원회는 각 분야의 전문성을 지닌 실무 중심의 인수위원들로 구성되며 세대와 성별을 아우르는 정책을 폭넓게 담아내게 될것이라고 말하고, 사무실은 시청별관으로 사용중인 기업은행 7층에 위치할 예정이며 10일 출범식 및 현판식과 함께 인수업무에 착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먼저 4개분과는 기획행정분과, 문화복지분과, 경제농산분과, 건설환경분과로 구성되고 각 분과는 3~4명의 인수위원들로 구성되며 별도의 자문위원들과 실무위원들이 업무를 지원할 예정이다.

 

인수위원회 위원장에는 현 호서대학교 기술경영대학원 초빙교수인 김동회 위원장이 부위원장에는 김흥삼 아산시 전 국장이 내정되었다고 밝혔다.

 

김동회 초빙교수는 고용노동부 천안지청장과 대전지방노동청장을 역임하고 현재 호서대학교 학점은행제 경영학과 주임교수로 재직중인 노동 경제분야의 전문가로 알려졌다.

 

김흥삼 아산시 전 국장은 풍부한 시정업무 경험과 경륜을 바탕으로 지난 지방선거에서 아산 내 현안에 대한 정책방향 설정에 역량을 보여준 바 있다고 말하고, 민선8기 아산시장직 인수위원회는 각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가 중심의 실무형 인수위원들이 아산시민의 소중한 의견을 담아 현실적이면서도 담대한 미래 지향적 시정 계획을 세워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민선8기 아산시장직 인수위원회 위원
 
조병산 국회 입법보좌관, 윤인섭 전 아산시 건설교통국장 서경석 동양일보 충남북부 본부장 이영임 순천향대 교수, 유규상 현 한국갈등관리연구원 선임연구원, 성민경 현 아산교육지원청 소속 학생상담자원봉사자, 박지애 전 한국정신건강사회복지학회 이사, 이덕하 전 충남 미래사업발굴협의회 위원, 윤용자 현 온양아산 향토문화연구원 원장, 이윤석 전 포스코경영연구소 정책연구센터 연구위원, 김상섭 현 한기대 교수, 양경호 전 아산시 도시계획팀장, 강계숙 전 천안시 도시계획심의위원회 위원
 

김언섭기자 unsupkim@naver.com

 
저작권자 © 아산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